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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MG 저널] 완전 자율주행차가 도입되면 ‘이 분야’까지 바뀐다?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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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 관련 컨설팅 회사 스트래티지 아이 널리 틱스(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믹크 자동차 공학회(SAE)기준 4이상의#자율 주행 기술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는 시점은 2030년경 이프니다니다. 도로 위에서 스스로 달리는 차를 보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는 스토리다. 눈앞에 닥친 미래를 위해서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는 물론 구글 아이플 등의 IT, 작은 기업까지 수준 4~5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그러나 자율주행 기술은 도로 환경만 바꾸는 게 아니다. #완전 자율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운전대가 사라지고 실내공간 구성과 자동차 이용 형태가 달라지고 우리 라이프스타 하나도 달라집니다. 이에 맞춰 한국 주변의 다양한 산업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차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군을 살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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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에서 보험사 기술의 핵심은 '운전보다 안전한 운전'이었다 자율주행 시대에는 '차대차' 문제가 거의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자동 운전은 정보를 교환하면서 이동하기 위해서였다 이는 #자동차보험업계에 큰 변화를 준다. 문제가 줄어들기 시작했을 때는 보험사의 이익이 늘어난 셈이지만 문제 감소가 장기화하면 자동차보험에 대한 수요 자체가 줄어들 수 있다. 먼 미래의 스토리가 아니다. 보험 업계는 올해 7월 수준 3자율 주행 기술의 도입을 앞두고 후불 보험제(문제가 일어났을 때 운전자 본 이다잉지, 자율 주행 시스템의 본 이다잉지을 확인한 뒤 보험료를 부과하는 방식)을 도입하는 등 상품을 조금씩 재편하고 있다.의료업계의 자동차 문제 감소에 영향을 받는 또한, 하 본인의 분야는 의료계이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이 공개한 '자동차 보험 진료비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하나 7년 의료 기관에서 교통 문제, 환자를 치료한 비용은 약 하나조 7,000억원이었다. 자동차 문제가 감소하면 당연히 이 진료비용도 줄어든다. 더욱이 자율주행차는 시트 본인의 콘솔에 장착된 접촉식 센서와 실내를 모니터링하는 비접촉식 센서로 탑승자의 혈압이 본인의 심박수 같은 간단한 건강 체크가 가능하다. 필요하면 구급차 역할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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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비업계의 자율주행차는 사고율이 moning일 뿐 아니라 촌락률도 moning이다. 자율주행화와 전동화를 거치면서 차량을 구성하는 부품의 수가 줄어들었기 때문이었다. 소프트웨어 문제의 해결이라는 불량 모듈 교환을 위해 서비스센터를 찾기는 하겠지만, 전통적인 정비소를 찾는 일은 아주 적은 일일 것이다 전동화 파워트레인은 소모품 교환도 적다. 덧붙여 자율주행차는 차의 상태를 클라우드 서버에 올릴 때에 보고합니다. 글재주가 생기기 전에 수리하는 이른바 선제수리가 가능해진다.승차 공유 업계 우버, 그랩, 리프트 등, 기위 전 세계에 많은 #승차 공유 기업이 존재합니다. 이런 공유업체들이 높은 평가를 받는 배경에는 운전자와 고객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이 있다. 그러나 자율주행 기술이 보급되면 승차공유시장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 자동차 제조업체도 직접 플랫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었다. 현대자동차가 승차공유업체 그랩과 손잡은 이유가 우버와 리프트 등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뛰어드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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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텔산업에 Ab&B의 등장으로 호텔산업은 크게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전 세계 여행객 수가 매년 급증하면서 에어비앤비와 호텔산업은 동반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호텔산업의 지형을 바꿀 수도 있다. 자율주행으로 이동하면서 숙박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낭여행자들이 저녁에 기차 침대칸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내용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이동 중에 탑승자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좌석을 완전히 펼 수 있다. 물론 간이침대 장착도 가능하다.​ 항공 업계의 비행기를 타고 서울 강남에서 부산 해운대까지 가려면 4시간 이상 걸린다. 김포공항까지 가는 시간, 체크인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 비행기로 이동하는 시간, 김해공항에서 해운대 들어가는 시간까지 합쳤을 때의 내용입니다. 자율 주행 차가 4시간 만에 해운대까지 갈 수 있다면 굳이 비행기를 탈 이유가 있을까?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출발할 수 있고, 차 안에서 잘 수도 있고, 영화를 볼 수도 있어요.내용입니다.자율주행차는단거리항공노선에큰변화를가져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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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터넷 경제 기사들은 대부분 부동산 관련 내용이었다 관련 정책 변화, 교통 인프라 확대 등 시세에 영향을 주는 변수가 많은 탓이었다.하지만 부동산 시세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입지, 즉 접근성이었다. 외곽지에서도 교통이 편리하고 도심 진입이 쉬운 곳은 유행이 많다.그런 본인의 차 안에서 잠들고 화장 하나라도 할 수 있다면 이 스토리가 바뀐다. 편리한 통근이 외곽지역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이 스토리다. 세계적인 부동산 컨설팅회사인 CBRE는 자율주행차, 부동산에 변화를 하나로 하다(Autonomous vehicles, driving change for realestate)라는 보고서를 통해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로 외곽 땅이 본인의 대중교통이 부족한 토지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주유소 본인 주차장 등도 자율주행 전기차로 인해 용도가 변경되는 실현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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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형식적인 오프 기에데힝 민국 맥도널드의 매출은#DT(#드라이브 스루, Drive Through)이 약 25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다. 맥도널드는 현재 전체 매장 중 60%이상을 DT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타벅스 이디야, 커피 등도 DT의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DT매장이 이처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역시 시간절약과 편리함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이 같은 DT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동 중에 천천히 섭취할 수 있다는 자율주행차의 장점 덕분에 DT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이때가 되면 DT매장의 경쟁력은 요즘처럼 시간절약과 편리함이 아닌 소음식 맛이 될 것입니다. 모처럼 발길을 옮겨 줄을 서야 했던 맛집도 DT를 운영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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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터스포츠 분야의 자율주행 시대가 오면 #모터스포츠가 사라질 것으로 예측하는 사람도 있다. 스포츠의 본질은 인간이 극한의 몸과 정신력으로 실력을 겨루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터 스포츠에서 사용하는 차량은 이동이 아니라 경쟁을 위해 존재합니다. 고로 모터스포츠는 자율주행 시대에도 건재할 것이다. 자동차의 상용화에 따라 경마가 사라지지 않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물론 '#자율주행차 경주' 신설과 같은 '전천가'가재명 기자 。방위산업 군용이라는 단어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군용 제품에는 당대 가장 이미 있고 가장 안전성이 높은 기술이 적용된다. 자율주행 기술 역시 군에서 이미 도입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2018년 5월 미 의회 청문회에 참석한 마이클 그리핀(Michael Griffin)믹크 국방부 차관은 "민간의 자율 주행 차보다 군사 목적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보르 소소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리핀 차관에 따르면 전투지면 사상자의 절반 이상은 연료 본인 식량 등 물자 수송 인력과 관련이 있다. 자율 성주 이상 차 수송을 합니다 면 불필요한 사상자를 주는 1수 있다는 얘기다. 또 한 탱크 본인의 전투기에 자율주행기술이 사용되면 전투 효율성이 대폭 항상 향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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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호활동 분야의 인력을 구하는 데도 당연히 자율주행 기술이 활용될 터였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자선지원단체들은 이동에 많은 제약을 받는다. 아프리카 오지 등에 구호물자를 전달하려면 멀고도 험한 길을 가야 하고 이로 인한 사건도 잦다. 지진이 나쁘지 않고 쓰나미 같은 자연재해를 입은 지역도 마찬가지다.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가기 어려운 지역에 보급품을 전달할 수 있으며 필요하면 부상자 이송도 가능하다. 격리나 이송 등 감염 문제로 인력 투입이 어려운 이번 콜로니가 나쁘지 않아 바이러스와 같은 사태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터였다.​ 엔터테인먼트와 광고 업계의 교통 안전 공단 연구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의 첫 하루 평균 주행 거리는 43.9km에 이른다. 하루에 1번마다 이상을 자동차의 중국에서 보내자는 계산이었다. 운전이라는 행위가 없고, 육지,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할 때에는 필연적으로 상시적으로 나올 수밖에 없다. 영화 드라마 음악비디오 등 디스플레이를 통해 소비할 수 있는 모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상승이 예상된다.선전#22323;산업 역시 자동 운전 차를 가운데 국가로 재편될 것이다. AR가 나쁘지 않고 VR을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선전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선전 타겟팅도 매우 정교해진다. 이를테면 춘천을 지날 때 춘천닭갈비 광고가 화면에 나타나는 식이었다. 개인 소유 자율주행차에서는 이런 것을 볼 필요가 없지만 공유형 자율주행차에서는 선전 시청이 의무화될 가능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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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봄산업장 유아와 노인, 유아 등은 현재 대중교통 사용이 어려운 교통약자로 분류된다. 자율주행은 노인의 이동성을 향상시키고 소비활동을 이끌어 낼 것이다 또 유아들의 안전한 이동으로 부모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학교를 마친 어린이가 자율주행차를 타고 집이나 부모의 회사로 이동하는 모습을 소견하면 이해하기 쉽다. 당연히 장유아인도 지금보다 한결 쉽게 이동하게 된다. 공유형 자율주행차를 이용하면 가끔 장 유아인도 집 앞에서 안내견과 함께 차에 오르기도 한다.​ 데이터 보존 사업이었을 20하나 7년 국제 미래 자동차 포럼에서 인텔의 관계자는 자율 주행 차 한대가 하루에 약 4테라바이토(TB)의 데이터를 생성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재는 딥러닝을 위해 실시간으로 발발하는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센터로 전달함으로써 생긴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이런 메모리를 저장하는 데이터센터가 도심 곳곳에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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